삼성·LG 누르고 '첫 1위' 이변(ft. 에이수스, 국내 커머셜 노트북 시장점유율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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삐닥한시선

삼성·LG 누르고 '첫 1위' 이변(ft. 에이수스, 국내 커머셜 노트북 시장점유율 1위)

by 제주씨블루 2022. 5. 31.

대만 노트북 브랜드 에이수스(ASUS)가 올 1분기 국내 커머셜(기업용) 노트북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누르고 시장점유율 1위에 올랐다

  •  외산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국내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를 앞지르는 이변

 

 

 

▶ 에이수스 ASUS

  • 대만의 컴퓨터 및 스마트폰 하드웨어 등을 제조하는 기업
  • 세계 1위의 메인보드 생산기업이자 대만의 컴퓨터 관련 연구 회사
  • ASUS의 시가총액은 2021년 3월 기준 약 2800억 대만달러로, 원화로 11조원의 대기업

 

 

시장조사기관 IDC코리아 발표

올 1분기 국내 PC 시장조사 결과에 따르면 에이수스는 커머셜 노트북 부문 시장 점유율 31.6%로 전체 1위를 기록

  • 커머셜 노트북은 기업용 노트북으로 이동이 많은 비즈니스인들을 위해 콤팩트한 디자인과 기본에 충실한 기능이 탑재된 게 특징

▶ 시장 점유율 1위 요인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 수요 증가로 분석

 

1.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한 비대면 정보기술(IT) 기기 수요가 늘어나면서 공공기관과 기업, 교육 시장, 렌털 시장 등 신규 시장을 공략 성공

  • 올 1분기 경남도교육청과 역대 최대 규모의 교육용 스마트 단말기 3종을 28만대 보급하는 계약을 체결

 

2. 

PC렌털 시장 점유율도 확대

최근 국내 최대 렌털 전문 기업인 한국렌탈에 데스크탑과 노트북 납품 계약을 체결한 것을 시작으로 교육·공공 분야 공급량을 늘릴 계획

 

3.

에이수스 프리미엄 케어 포 비즈니스

기업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에이수스 교육용 솔루션 제공, 교육세미나 등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기업간거래(B2B) 고객 서비스를 강화

 

 

국내 노트북 시장, 춘추전국시대

한때 양사 합산 80%에 육박하던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국내 노트북 시장 전체 점유율은 외산 브랜드 공세로 50%대까지 하락. 외산 노트북은 합리적 가격과 서비스 개선을 내세워 공공과 기업용 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것이 성공적이다.

  • 외산 브랜드 에이수스와 레노버, 애플이 큰 폭으로 성장
  • 지난해 외산 노트북의 시장점유율은 40% 돌파

 

국내산 노트북의 장점은 계속될 수 있을까?

AS가 편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그 장점 대비 지나치게 비싼 가격이 소비자를 망설이게 하는 장애물.

보기 좋고 이쁜 것은 애플 맥북이 독보적인 상황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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