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국제의용군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대위 출신 유튜버 이근 전쟁 중 인터뷰(ft.한국 귀국 희망?)
본문 바로가기
삐닥한시선

우크라이나 국제의용군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대위 출신 유튜버 이근 전쟁 중 인터뷰(ft.한국 귀국 희망?)

by 제주씨블루 2022. 5. 16.

우크라이나 국제의용군으로 활동 중인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대위 출신 유튜버 이근(38)씨가 현지 매체와 인터뷰를 했다.

  • 이씨는 최근 특수정찰 임무를 지휘하던 중 부상당해 군 병원에 입원중 (부상정도는 밝히지 않음)

 

이근 측 “특수정찰 임무 중 부상당해…군 병원 이송”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20515500054 

 

이근 측 “특수정찰 임무 중 부상당해…군 병원 이송”

서면인터뷰 통해 ‘전투’ 참여 인정“우리나라 전체가 날 공격해도 어쩔 수 없어”우크라이나 전쟁에 의용군으로 참전한 이근 전 대위가 부상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 측은 15일 유튜브

www.seoul.co.kr

 

 

인터뷰 내용

● 우크라이나 의용군 참여 이유는?

전적으로 도덕성의 문제다. 여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TV를 통해 봤고, 러시아가 주권국을 침략하는 걸 믿을 수 없었다.

 

“난 전직 특수부대원으로서 우크라이나군에 도움 될 만한 기술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 건 죄악이나 다름없었다. 그게 내가 여기 있는 이유”

 

● 이번 전쟁 중 부상이 처음은 아니다?

러시아가 수도인 키이우 공격에 집중하던 당시 외곽도시 이르핀에서 치열한 전투를 펼쳤으며, 적을 격퇴한 뒤 남부로 이동해 또 다른 싸움을 하다 군 병원 치료를 받았다는 것

 

● 가장 힘들었던 것

추위와 식량

 

“3월 초 우크라이나에 도착했을 때 매우 추웠다. 한국보다 추워서 싸우기 힘들었다. 팀원 중 한 명은 저체온증을 앓아 우리는 그를 대피시켜야 했다”

 

“아침, 점심, 저녁 식사로 닭죽을 먹는다. 다만 재고 보충을 위해 키이우에 갈 때마다 현지 요리를 맛보는 일은 즐겁다

 

 

● 다른나라 용병과의 관계

그들은 잘 훈련됐지만 문화적 차이가 컸다.

한국군과 미군은 사전 계획을 세우는데 많은 에너지를 쏟는 데 반해, 우크라이나군은 두려움 없는 진짜 전사처럼 저돌적으로 싸우는 방식이었다.

 

● 한국으로 돌아가고 싶다. 아무일 없이?

국내 복귀 시 여권법 위반에 따라 체포될 상황을 토로하며 우크라이나 정부에 협조를 요청했다.

“우크라이나가 승리할 때까지 내 할 일을 계속할 거다. 문제는 나의 우크라이나 체류가 고국에서는 불법으로 간주된다는 것”이라며 “한국 법은 너무 이상하다. 내가 돌아가면 이 전쟁에 참전했다는 이유만으로 공항에서 체포하려 할 것”이라고,

 

감옥에 갇힐 위험이 있음에도 나는 여전히 올바른 결정을 내렸다고 믿는다.

우크라이나여, 도와달라!!!

 

 

한국 외교부 입장

외교부는 러시아의 침공이 본격화되기 약 열흘 전인 2월 13일 우크라이나 전 지역에 여행경보 4단계(여행금지)를 발령

 

이를 어기고 입국하거나 현지 체류 국민이 철수하지 않으면, 여권법 위반 혐의로 1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 벌금에 처하거나 여권 반납·무효화 등의 행정 제재

 

 

■ 이근 전 대위는 누구?

2006년 버지니아 군사대학 졸업 후 이듬해 우리나라 해군 장교로 임관

이후 UDT 등에서 복무하다 2014년 대위로 전역

 

2020년 유튜브 예능 ‘가짜사나이’에 교관으로 출연해 얼굴을 알렸고 연예인급 인기

  • 유튜브 채널은 78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자

 

 

인터뷰 질문 중 이것도 추가해주지,

페이팔로 기부금이 얼마나 모였는지.....????

 

이근 대위 근황, 우크라이나 용병 기부금 모금 요청! (ft.페이팔 돈주세요)

 

이근 대위 근황, 우크라이나 용병 기부금 모금 요청! (ft.페이팔 돈주세요)

우크라이나 국제의용군으로 참전 중인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대위 출신 유튜버 이근씨 측이 물자 공급을 위한 기부금 모금에 나서며 현지에서 촬영된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요지는, 돈 보내

jejuseablu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