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는 우리 땅! 문재인 대통령 선물! (ft.선물 거부한 일본 대사관)
본문 바로가기
삐닥한시선

독도는 우리 땅! 문재인 대통령 선물! (ft.선물 거부한 일본 대사관)

by 제주씨블루 2022. 1. 23.

문재인 대통령이 설 명절을 맞아 한국에 주재 중인 각국 대사와 사회적 약자 등 만 5천여 명에게 선물을 보냈습니다.

그런데, 주한 일본대사관은 선물 상자에 독도를 연상시키는 그림이 그려졌다며 수령을 거부하고, 또다시 독도의 영유권을 주장하는 헛소리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일본 지진의 여파로 정신이 흔들리나봅니다.

 

문 대통령의 선물
선물의 그림
청와대는 코로나 위기 극복과 선도국가 의지를 담아, 우리 영토에서 가장 먼저 해가 떠오르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

 

문재인 대통령이 설 명절을 맞아 국가유공자와 각국 대사, 사회적 배려계층 등 1만 5천여명에게 보낸 선물상자 겉면에는 "대한민국 대통령 내외 문재인 김정숙"이라는 문구와 함께 섬을 배경으로 한 일출 모습이 그려져있는데요.

 

안에는 전통주와 과실 등 각 지역의 대표 특산물이 담겨있습니다.

 

그런데 일본대사관은 이 선물을 받지 않고 즉각 돌려보냈다고,

 

선물을 돌려보낸 이유

상자 겉면에 그려진 섬이 독도를 연상시킨다는 이유

 

대사관 측은 "상자에 독도와 유사한 모양의 그림이 그려져 수령을 거부하고 반송했다"며, "동시에 독도 영유권에 대한 일본의 일관된 입장을 한국 측에 전달하고 강력하게 항의했다"고

 

 

정부의 반응

청와대 관계자는 일본의 조치에 대해 "대응할 것도 없고 입장을 밝힐 것도 없다"며 "입장이 없다는 게 입장"이라고,

외교부는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라며 일본의 독도 영유권 시비를 일축!!!

 

 

BTS카드까지 넣어줬다면 일본대사관에서 망설였을지도?

아무튼 정신이 나가 돌아오지 못하는 일본을 보면 국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느끼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