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앱은,
카톡-유튜브-네이버 순
9월 기준 4385만명 카톡 이용…토스, 1년새 사용자 53% 증가
사용시간은 단연 유튜브가 압도적으로 길어,
https://news.v.daum.net/v/20211019111813526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
1. 카카오톡
2. 유튜브
3. 네이버
4. 쿠팡
만 10세 이상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4722만명(안드로이드 3867만명·iOS 855만명)을 표본 조사한 결과지난 9월 기준
특이할 점은,
작년 동월 대비 사용자 증가율이 가장 높은 앱은 토스,
지난해 9월 855만명에서 올해 9월엔 1304만명으로 1년 사이 사용자가 53% 늘어난 것으로 집계
가장 사용 시간이 긴 앱
1. 유튜브 701억분
2. 카카오톡 279분
3. 네이버 197분
특이할 점은,
작년 동월대비 사용시간 증가율이 가장 높은 앱은 넷플릭스와 틱톡
넷플릭스는 지난해 9월 26억분에서 올해 9월 42억분, 틱톡은 28억분에서 46억분 늘어났다
* 넷플릭스 42억분 이상으로 생각했는데 그래도 전년대비 엄청난 성장세
자주 사용(실행횟수)하는 앱
1. 카카오톡 961억회
2. 네이버 207억회
3. 트위터 124억회
4. 유튜브 122억회
5. 인스타그램 88억회
6. 당근마켓 74억회
7. 네이버 카페 74억회
8. 쿠팡 59억회
9. 밴드 46억회
10. 네이버 웹툰(45억회)
특이할 점은,
작년 동월 대비 실행횟수가 가장 높은 앱은 지난해 9월 61억회에서 올해 9월 88억회로 1년 전보다 실행횟수가 44% 늘어난 인스타그램
스마트폰 앱을 보면, 돈(?)이 보인다!
카카오톡 : 피로감 높아진 카카오톡...광고 이어 구독까지 '수익모델 찾기' 분주
네이버는 검색과 커뮤니티, 웹튠, 지도까지 다양!
국내 이커머스의 쿠팡의 영향력은 상당하다!
토스의 성장에 주목! 제2의 카뱅????
유튜브와 인스타의 엄청난 광고수익!!!
구글이 유튜브를 2006년에 16억 5000만달러에 인수하고,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을 2012년에 7억 7500만달러에 인수
하지만 비교가 힘들만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은 현재 전세계 디지털 광고시장을 사이좋게 지배
두 기업의 인수 모두 매우 성공적인 것은 분명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의 수익구조 차이
매출의 차이는 광고 수익 구조의 차이에서 발생
광고를 통해 발생한 수익의 일부분을 콘텐츠 제작자와 공유하는 유튜브와는 달리,
인스타그램은 광고 수익을 콘텐츠 제작자와 공유하지 않는다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버스는 뜬 구름···투자를 위한 허상일뿐” (0) | 2021.11.05 |
---|---|
페이스북, 메타(Meta)로 사명 변경..메타버스 선도! 페이스북이 점 하나 찍어서 새로운 이미지로 재탄생하겠다고? (0) | 2021.10.29 |
홈쇼핑에 부는 메타버스 바람, 가상모델이 뜬다! 메타버스 주도권 싸움! (0) | 2021.09.24 |
우리나라 최고 갑부, 카카오 김범수. 문어발식 사업확장을 정부가 용인한 결과? (0) | 2021.09.21 |
뉴욕증시, 급락 마감..中 헝다 파산·부채한도 우려. 중국 변수에 뉴욕증시 붕괴 (0) | 2021.09.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