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MC 고(故) 송해 여행 플랫폼 ‘야놀자’ 광고! (ft. 건강한 모습 보여주고 싶다는 선생님 뜻)
본문 바로가기
삐닥한시선

국민 MC 고(故) 송해 여행 플랫폼 ‘야놀자’ 광고! (ft. 건강한 모습 보여주고 싶다는 선생님 뜻)

by 제주씨블루 2022. 6. 19.

이달 8일 세상을 떠난 국민 MC 고(故) 송해 씨가 출연한 여행 플랫폼 ‘야놀자’ 광고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고인을 향한 추모 열기를 보여주고 있다.

야놀자 ‘송해 출연 광고' 상업성 논란에 “고인 뜻 따라 공개”

 

국민 MC 고(故) 송해 여행 플랫폼 ‘야놀자’ 광고! (ft. 건강한 모습 보여주고 싶다는 선생님 뜻)

 

여행 플랫폼 ‘야놀자’ 광고

최근 ‘야놀자’ 측은 송해 씨의 모습이 담긴 영상 3개를 공개

‘영원한 국민 MC 송해 선생님을 기억하겠습니다’ ‘송해 선생님, 야놀자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등

광고 영상들은 송해 씨가 34년간 진행했던 KBS ‘전국노래자랑’의 오프닝인 “전국~”으로 시작

 

딥페이크 기술을 활용한 합성한 영상이다.

  • 야놀자 측은 “생전 고령이던 송해 선생님이 장시간 광고 촬영을 하기에는 무리라고 판단해 딥페이크와 인공지능(AI) 딥러닝 등 기술을 활용해 영상들을 제작했다”고

 

송해 씨가 말을 타거나,

 

서핑을 하고,

 

영상에서 AI 송해 씨의 목소리는 “국민 여러분과 웃으며 놀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송해 선생님에 대한 추모

야놀자 측은 “선생님께서는 마지막까지 즐겁고 행복한 모습을 대중들에게 선물하고 싶다는 마음이셨다”면서 “평생을 오천만의 놀이꾼으로 살아오신 송해 선생님, 이제는 하늘에서 더 신나게 노실 수 있길 바란다”고 고인을 추모했다.

 

 

대중 관심 폭발

광고 영상은 17일 오후 2시 기준 각각 37만 회, 27만 회 조회수를 기록했고 추모 영상은 154만 회를 기록

 

 

● 광고 영상

https://youtu.be/IcU4dlpuc7E

 

[송해 선생님]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별세했다. 고인은 1988년 5월부터 KBS 1TV ‘전국노래자랑’ MC를 맡아 34년간 프로그램을 이끌어왔다. 올 4월에는 95세 현역 MC로 ‘최고령 TV 음악 경연 프로그램 진행자’(Oldest TV music talent show host)로 기네스 세계기록에 등재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