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서 한화 이글스 떠나는 것 보여주겠다(ft. 허구연 총재 폭탄 발언), 천안 어때요?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KBO

대전에서 한화 이글스 떠나는 것 보여주겠다(ft. 허구연 총재 폭탄 발언), 천안 어때요?

by 제주씨블루 2022. 3. 29.

야구장 신축 문제로 잡음이 일어나고 있는 대전시를 향해 허구연 신임 KBO 총재가 시작부터 초강력 경고장을 던졌다. 

 

허 총재는 취임사를 통해 미래에 대한 투자와 젊은 팬 확보 등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그런 가운데 대전 야구장 신축 문제 얘기가 나오자 자신의 단호한 생각을 밝힌 것이다.

 

 

 

 

 

한화이글스 홈구장은 대전인데...?

허 총재는 취임사를 통해 미래에 대한 투자와 젊은 팬 확보 등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그런 가운데 대전 야구장 신축 문제 얘기가 나오자 자신의 단호한 생각을 밝혔다.

 

대선시장 정치 이슈화
4년 전 야구장을 짓겠다는 공약을 모든 후보들이 다 넣었었다. 그런데 후보가 바뀌었다고, 

 

대전은 현 허태정 시장이 신축구장 건설 계획을 알렸지만, 최근 대전시장 선거를 앞두고 후보들이 새 구장 예정지인 한밭종합운동정 철거 반대 의사를 표시하며 시끄러운 상황이다.

 

허총재의 강한 메시지

개막 후 대전에 직접 가서 경기를 볼 예정이다. 그 때 얘기를 들어보고, 입장을 밝힐 것

야구장 문제를 걸고 넘어지는 건 정치에 스포츠를 이용하지 말라!

 

 

한화이글스 대전을 떠날 수도,

KBO가 애매한 스탠스를 취하면 안된다. 지자체가 구단에 갑질을 하는 시대다.

조금 강한 메시지일 수 있겠지만 소중함을 모르면 떠나야 한다.

 

그래야 지자체가 느낀다. 이전에 광주, 대구 시장에게도 'KIA, 삼성이 떠나면 시장이 또 되겠느냐'는 얘기를 했었다.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舊한밭 종합운동장 야구장)

□ 개장 : 1964년 1월 27일

□ 명칭 : 한밭 종합운동장 야구장(~2014),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2015~)

□ 소재지 : 대전광역시 중구 대종로 373(부사동)

 

 

천안시, 뭐하세요? 780억 천안야구장 투자한 의지!!!

정치권 이슈는 정치로 받아야, 천안시장이 한화이글스 홈구장 이전을 끌어들인다면...?

정말 뜨거운 감자!!!

 

그런데 천안시는 이미 천안야구장에 780억을 투자했네요?

780억 천안야구장과 관련 1000억대 부동산갑부가 탄생한 천안시가 움직일까요?

http://www.dailycc.net/news/articleView.html?idxno=248450 

 

780억 천안야구장과 1000억대 갑부탄생 - 충청신문

[충청신문=천안] 장선화 기자 = 780억 천안야구장과 관련 1000억대 부동산갑부가 탄생한 사실이 알려지자 지역민이 충격과 실의에 빠졌다.중앙언론 매체를 비롯한 각종 언론에 연일 조명을 받고

www.dailycc.net

 

● 허구라에서 허총재로! 허구연 총재

2022.03.03 - [스포츠/KBO] - KBO총재로 급부상하는 인물, 허구연은 누구인가? (ft.허구라에서 총재로?)

 

KBO총재로 급부상하는 인물, 허구연은 누구인가? (ft.허구라에서 총재로?)

지난 1982년 프로야구 출범때부터 지금까지 KBO리그와 인연을 이어온 MBC 해설위원 허구연씨가 차기 KBO총재로 급부상한 것으로 전해졌다 프로야구 10개 구단 사장들은 지난 2일 오후 서울 도곡동 KB

jejuseablu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