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엘리트 표본 한동훈 딸, 고1때 두달간 논물 5개, 전자책 4권! (ft.완벽한 스펙)
본문 바로가기
삐닥한시선

대한민국 엘리트 표본 한동훈 딸, 고1때 두달간 논물 5개, 전자책 4권! (ft.완벽한 스펙)

by 제주씨블루 2022. 5. 5.

한계레 신문사의 단독기사의 내용이다.

지난해 11·12월 단독·공저로
반독점법·국가채무 등 논문
영어e북은 기하학·세포분열
입시전문가 “컨설팅 받은듯”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이 지난해 기획한 전시회가 외할머니 건물에서 유학 전문 미술학원의 도움으로 개최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 밖에도 지난해 하반기에 6개의 논문을 작성해 4개 저널에 게재하고 2020~202110개의 영어 전자책을 출판하는 등 전문적인 입시 컨설팅을 받은 것으로 보이는 대목이 여러 곳에서 눈에 띈다.

  • 한씨는 고2 나이로 현재 국내 유명 국제학교에 재학 중

4일 <한겨레> 취재결과를 종합하면

한 후보자의 딸은 지난해 8월16~23일 차별금지를 주제로 한 미술전시회를 열었다.
21명이 참여한 이 전시회는 한씨 외할머니 소유의 건물에서 이뤄졌다.

  • 주관사 : 한씨가 대표로 있는 비영리 민간단체, 협력사 : 한씨가 다니던 유학전문인 학원


● 전시회 상황
“한씨의 어머니가 기획안을 학원으로 보냈던 것으로 안다. 그래서 ㅍ학원에 다니는 친구들과 다른 학원 친구들 몇몇을 모아서 전시한 것이다”라고,


● 논문
지난해 하반기에 6개의 단독 저자 논문을 작성했는데 이 중 3개는 11월에, 2개는 12월에 작성했다.
각기 다른 주제로 두 달 만에 논문을 여러 편을 쓴 것이다?

  • 주제 ‘반독점법’ ‘국가채무’ ‘코로나19’ ‘분쟁지역 교육 및 의료개혁’ 등으로 다양

● 출판 활동
한씨는 2020~2021년 영어 전자책을 10권 출판
지난해 11월에는 자신과 자신의 단체 이름으로 한 달 동안 4권을 출판했는데 ‘기하학’ ‘기초 미적분학’ ‘세포 주기와 유사 분열’ 등이 주제였다.

한씨 이력에 대한 평가

“미국 언론과의 인터뷰 등은 에세이를 쓸 때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방과 후 활동의 경우 봉사활동이나 수상이력은 10~15개 정도는 적어야 한다. 그 기준을 맞추려고 한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