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는 ‘표절 전쟁’ 중, 비비고가 화난 이유는? (ft. 동원F&B 표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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삐닥한시선

유통가는 ‘표절 전쟁’ 중, 비비고가 화난 이유는? (ft. 동원F&B 표절)

by 제주씨블루 2021. 12. 31.

 

비비고(CJ제일제당) vs 양반(동원F&B)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183049 

광고문구, 유사 포장 등 제품을 둘러싼 양사의 공방전을 놓고 업계는 결국 최근 업계에 만연한 경쟁사의 제품을 그대로 모방하는 ‘미투 전쟁’
 

“베끼지마” 유통가는 ‘표절 전쟁’ 중 - 매일일보

[매일일보 권희진 기자] 유통가가 고질적인 병폐로 자리잡은 ‘표절 논란’에 시름하고 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대상과 샘표는 ‘파스타소스’의 광고 문구를 둘러싸고 양보 없는 공방전을 벌

www.m-i.kr

유통가가 고질적인 병폐로 자리잡은 ‘표절 논란’에 시름

 

18일 업계에 따르면 대상과 샘표는 ‘파스타소스’의 광고 문구를 둘러싸고 양보 없는 공방전

논쟁의 불씨는 샘표가 지난 9일 “대상이 최근 ‘청정원 파스타소스’를 새로 출시하면서 자사의 파스타소스 ‘폰타나’ 광고문구를 무단으로 도용했다”는 내용의 보도자료와 사진을 배포하면서 촉발

 

 

표절은 이것만이 아니다!

지난 2013년 CJ제일제당이 선보인 ‘비비고 왕교자’ 만두도 풀무원과 동원이 올해 상반기 비슷한 제품을 출시하며 표절 논란

해태제과는 2013년 ‘누크바’를 생산하는 롯데제과를 상대로 자사 제품인 ‘누가바’와 유사 포장을 사용하지 말라는 내용의 판매금지 가처분 신청을 낸 바 있다. 또 삼양식품은 2012년 출시한 ‘불닭볶음면’의 포장을 팔도가 모방했다며 팔도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CJ제일제당도 지난 2011년 자사 제품 ‘쇠고기다시다’ 의 포장과 대상의 ‘쇠고기진국다시’ 포장이 유사하다며 소송을 낸 바 있다.

 

비비고와 양반을 찾아보세요?

비비고 2016년 출시

양반 2019년 출시

 

비비고에서 고소할만 하다???

 

 

 

왜, 표절하는거죠?

시간과 비용을 절감한 모방 제품으로 단 시간에 이익을 보려는 인식
자체 연구개발을 통한 신제품 경쟁력 강화해야 롱런한다는 것 알아야 할때!!!

 

 

누리꾼의 반응은?

1. 양반인줄 알았더니 상놈이었네요ㅋㅋㅋ

2. 근데 개인적으로 맛은 양반이 훨씬 맛있더라구요. 비비고는 뭔가 굉장히 자극적임

비비고에 익숙한 우리에게 양반은 어떤 맛으로 차별화했을까요????

 

오늘은 뭐 먹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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