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더불어민주당 호남 경선토론의 엑기스 (f.마무리 발언)
본문 바로가기
삐닥한시선

(펌) 더불어민주당 호남 경선토론의 엑기스 (f.마무리 발언)

by 제주씨블루 2021. 9. 20.
국민과 호남을 대하는 정신과 개혁에 관한 마음가짐을 마무리 발언에!!!



이재명 경기도지사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저는 어릴 때, 광주 민주화 운동을 폭동으로 알았습니다. 

언론이 이 분들 거짓말 해서 저같은 사람 속였습니다. 

그래서, 언론 개혁은 반드시 해야 합니다. 


개혁정신이 바로 호남정신입니다. 

저는 개혁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해 왔습니다. 

기득권과 두려움 때문에  피하지 않았고 싸웠습니다. 


그리고 말이 아니라 행동이었습니다. 

앞으로 뭘 하겠다는 후보가 아니라 이때까지 뭔가 해온 후보를 선택해 주십시오. 

약속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천은 아무나 하는 게 아닙니다.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

모든 언론이 말하니까 의혹이다.

그래서 질문한다 라고 하는 후보는 민주당 후보가 아닙니다.



그러면서 광주에서 지지해 주지 않으면 

정치인생 끝난 것처럼 하시는 것도 우리 광주 분들이 이해할 수 없을 겁니다. 

지역 주의를 볼모로 삼는 태도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명분 없는 호소 이곳 분들이 쳐다 보지 않을 것입니다. 


호남은 당장의 대세가 아니라 미래의 대세를 만들어 주십니다. 

호남의 전략적인 선택,  절묘한 선택, 흥미진진한 선택,  민주정부 4기를 만들어갈 

저 추미애를 선택해 주십시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후보께서 시장으로 일하시던 성남시에서 생긴 문제를 마치 

제가 공격해서 생긴 문제인것 처럼 호도하고 계십니다.

그렇지가 않습니다.

문제가 있었고, 몇년뒤에 언론이 보도했고 이런 상태죠. 


그래서 국민들이 많은 의심과 분노를 느끼고 계시는 것 아닙니까.

그것은 풀어야합니다.


이 문제는 이재명 후보와 국민간의 문제, 이재명 후보와 언론의 문제이지 

저 이낙연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3인3색 같아보여도,
이상하게 1가지색만 달라보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