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에 부는 메타버스 바람, 가상모델이 뜬다! 메타버스 주도권 싸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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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주식

홈쇼핑에 부는 메타버스 바람, 가상모델이 뜬다! 메타버스 주도권 싸움!

by 제주씨블루 2021. 9. 24.

 

홈쇼핑에 메타버스 바람이 분다!
가상모델이 상품 판매

 

디지털 기술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도입 눈길

https://zdnet.co.kr/view/?no=20210924140728 

 

홈쇼핑에 부는 메타버스 바람...가상모델이 상품 판매

홈쇼핑업계에도 메타버스 바람이 불고 있다. 차세대 영상 기술을 도입하고, 가상 쇼호스트를 투입하면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다. ...

zdnet.co.kr

 

메타버스 바람

차세대 영상 기술을 도입하고, 가상 쇼호스트를 투입

TV기반 홈쇼핑 이미지를 탈피하고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서
상현실(VR)뿐만 아니라 증강현실(AR), 확장현실(XR) 기술이 접목

롯데홈쇼핑
지난 7월 VR 기술을 활용해 가상 캠핑장을 선보여 상품을 판매
가상으로 연출된 캠핑장을 둘러보며 캠핑 분위기를 간접 체험하고, 전시된 상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한 후 구매도 할 수 있게

 

가상모델 '루시'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9월부터 개발한 모델

루시를 상품 주문 및 안내 역할을 하는 AI 가상 상담원, 가상 쇼호스트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가까운 시일 내에는 수화 방송 진행

루시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의 품질을 개선하고, ‘웨어러블 가상 스토어’, ‘메타버스 쇼핑 플랫폼’ 등 향후 출시할 차세대 쇼핑 서비스의 몰입도를 높이는 작업도 진행할 예정

 

가상 모델 '루이'

CJ온스타일은 MZ세대 공략을 위해 가상 모델
디오비스튜디오가 7명의 얼굴 데이터를 수집한 뒤 실제 인간의 모습에 가깝게 만들어진 가상인물

프랑스 파리 오페라 가르니 하우스 공간에서 패션쇼를 진행하는 듯한 영상을 소개

 

홈쇼핑사들도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기술 투자에 적극
이커머스 트렌드에 빠르게 탑승하기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에 관심을,





쑥쑥' 성장하는 메타버스 관련주...주도권 확보 경쟁도 치열
전 세계 메타버스 시장규모가 2019년 50조원에서 2025년 540조원, 2030년 170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

https://news.g-enews.com/view.php?ud=20210924123127393edf69f862c_1&md=20210924124822_R 

 

시가총액 '쑥쑥' 성장하는 메타버스 관련주...주도권 확보 경쟁도 치열

메타버스 열풍이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관련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글로벌 컨설팅기업 PwC(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

news.g-e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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