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자신이 부끄럽다, 승부조작 사면에 물러나는 축구스타. 이영표-이동구-조원희(ft.불 지르고 떠나다)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일반

나 자신이 부끄럽다, 승부조작 사면에 물러나는 축구스타. 이영표-이동구-조원희(ft.불 지르고 떠나다)

by 제주씨블루 2023. 4. 4.

국가대표 출신 대한축구협회 임원인 이영표 이동국 부회장, 조원희 사회공원위원장이 승부조작 사면 논란에 책임을 진다.

책임 = 떠남

나 자신이 부끄럽다, 승부조작 사면에 물러나는 축구스타. 이영표-이동구-조원희(ft.불 지르고 떠나다)

 

 

승부 조작 연루 등의 사유로 징계 중인 축구인들에 대한 기습 사면 후폭풍

 

대한축구협회 공식 보도자료

대한축구협회는 28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 회의실에서 이사회를 열고 징계중인 축구인 100명에 대해 사면 조치를 의결했다.

사면 대상자는 각종 비위 행위로 징계를 받고 있는 전현직 선수, 지도자, 심판, 단체 임원 등이다. 대상자 중에는 지난 2011년 프로축구 승부조작으로 제명된 당시 선수 48명도 포함돼 있다. 협회가 사면 조치를 단행한 것은 지난 2009년 이후 14년만이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해 달성한 월드컵 10회 연속 진출과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을 자축하고, 축구계의 화합과 새 출발을 위해 사면을 건의한 일선 현장의 의견을 반영했다. 오랜 기간 자숙하며 충분히 반성을 했다고 판단되는 축구인들에게 다시 한번 기회를 부여하는 취지도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대한축구협회는 "자의적인 사면이 되지 않도록 제명 징계를 받은 사람은 징계효력 발생일로부터 7년, 무기한 자격정지 또는 무기한 출전 정지의 경우 징계효력 발생일로부터 5년, 유기한 자격정지 또는 출전정지자는 징계처분 기간의 절반 이상 경과한 자들을 사면 검토 대상자로 했다. 성폭력이나 성추행에 연루된 사람은 제외했고, 승부조작의 경우에도 비위의 정도가 큰 사람은 사면 대상에서 뺐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면이 승부조작에 대한 협회의 기본 입장이 달라진 것으로 오해하지 않도록 예의주시하고 있다. 국내 모든 경기에서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예방과 감독을 철저히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나 자신이 부끄럽다

축구대표선수 3명 그만두다

 

 

● 이영표 부회장

 

● 이동국 부회장

 

● 조원희 위원장

 

 

팬들의 반응

 

이천수도 비판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5ueH5HMIxdw 

 

사면 전면 철회

붉은악마를 비롯한 축구팬 단체들을 중심으로 사면 철회를 주장에 축구협회 사면을 전면 철회하다!

 

징계 사면 결정에 대해서는 사려 깊지 못했다. 미흡했던 점에 대해서 대단히 송구스럽다. 대한축구협회를 향한 질타를 엄중히 받아들이겠다. 축구팬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발표하다!

 

 

사면 요청은 누가 한 것인가?

대부분 지방축구협회 고위층, OB 축구인들

사면 논의는 ‘소위’ 축구인의 안일함과 이기심에서 비롯된 것

https://sports.khan.co.kr/sports/sk_index.html?art_id=202304021023013&sec_id=520101&pt=nv 

 

[김세훈의 스포츠IN] 축구는 내것? 마음대로 해도 된다? 축구인 어리석음

사면 요청은 지난해부터 이뤄졌다. 대부분 지방축구협회 고위층, OB 축구인들로부터다. 이들은 대한축구협...

sports.khan.co.kr

 

 

 축구협회 회장은 머리아프다

HDC현대산업개발 사업장에서의 대형 참사 문제

아시아나항공 계약금 소송도 여전히 진행형

징계중인 축구인 100명에 대해 사면 조치를 의결

 

http://www.investchosun.com/site/data/html_dir/2023/04/03/2023040380196.html

 

HDC의 정몽규, KFA의 정몽규

HDC의 정몽규, KFA의 정몽규

www.investchosun.com

 

 

 

대부분 지방축구협회 고위층, OB 축구인들은 빨간 줄을 지우고 싶어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