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가 4년 만에 이유식 사업을 철수한다. 저출생 등으로 시장 확장에 한계가 있어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HMR(가정간편식) 사업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 롯데제과가 2018년 이유식 시장에 진출한지 4년 만
롯데제과, 이유식 사업 손절. 가정간편식 사업 강화 (ft. 저출생 시장 확대 한계)
파스퇴르 베이비푸드 브랜드 '아이생각' 철수
롯데제과는 사업 효율성이 떨어지는 이유식 사업을 정리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가정간편식(HMR) 사업에 집중한다는 전략으로 수정했다.
이유식을 제조하던 평택 생산라인은 HMR 사업에 활용한다는 계획
이유식 제품 외 아이생각 음료 등 다른 베이비푸드 사업은 지속
사업철수 이유는?
1. 롯데제과와 롯데푸드 합병에 따른 사업 재편의 일환이라는 분석
파스퇴르 아이생각은 합병 전 롯데푸드가 영위하던 사업
2. 저출산으로 향후 시장 확장이 제한돼 이유식 사업을 정리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HMR 사업 투자를 강화
급격한 저출산이 가져올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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