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개입 의혹 논란, 윤석열 vs 강용석 "통화 했다 안했다" (ft.통화 기록)
본문 바로가기
삐닥한시선

선거개입 의혹 논란, 윤석열 vs 강용석 "통화 했다 안했다" (ft.통화 기록)

by 제주씨블루 2022. 5. 17.

6·1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강용석 무소속 후보 쪽이 “윤석열 대통령과 6일 밤 통화했다”며 “(통화)기록이 있다”고 밝혔다.

 

강용석 후보의 말

지난 16일 오후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에 출연해 “(윤석열) 대통령과 전 사법연수원 동기다.

원래 전화를 하는 사이라며 당선자 시절 윤 대통령과 자신이 통화했다고 거듭 주장

 

강 후보 캠프의 권유 총괄선대본부장도 17일 <한겨레>와 한 통화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6일 밤 강용석 후보에게 먼저 전화해와 (경기지사 선거와 관련한) 당선인 개인의 의사를 전달했다”고 말했다.

 

● 선거개입은 무슨 내용

지난 13일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주 전화를 걸어 ‘김은혜(국민의힘 후보)랑 싸우지 말고 김동연(더불어민주당 후보)이랑 싸워야지’라고 했다”고 했다고,,,

  • 더불어민주당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

 

● 더불어민주당의 강한 반발

 

 

강용석 후보의 급반전

윤석열과 통화는 했지만 기록은 없어, 기사가 오버했다

 

 “(통화 한) 기록이 있다는 말은 한 적이 없다. 이 기사는 조금 오버했다. 전화를 건 기록이 있다거나 이런 건 말이 안 된다. 자기들 마음대로 썼다. 내가 6일 밤에 윤 대통령이 먼저 전화 건 기록이 있다거나 이런 말은 한 적이 없다.이건 사실이 아니다”라고 통화 기록이 있다고 말했다는 부분은 부인했다.

 

 

 

아.... 혼란스럽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