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측근, 이태규 팽당함? 인수위원직 사퇴! 장관자리도 없다?
본문 바로가기
삐닥한시선

안철수 측근, 이태규 팽당함? 인수위원직 사퇴! 장관자리도 없다?

by 제주씨블루 2022. 4. 11.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획조정분과 인수위원인 국민의당 이태규 의원은 11일 "오늘부로 인수위원직에서 사퇴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언론에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아울러 저에 대해 여러 부처 입각 하마평이 있는데 저는 입각 의사가 전혀 없음을 말씀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행안부장관 이태규는 소문 뿐,

그간 이 의원은 행정안전부 장관 등에 하마평이 거론돼 왔다. 안철수 인수위원장의 최측근으로 분류되는 만큼 어떤 부처든 입각할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도 함께 돌았었다.

  • 인수위는 행안부와 법무부에 정치인을 배제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이태규는 아니라는 것!

 

이태규는 누구?

인수위원장을 맡고 있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최측근이며,

지난 대선 기간 각각 국민의힘·국민의당 후보이던 윤 당선인과 안 위원장의 야권 후보 단일화의 물밑 협상 채널 역할을 했으며, 양측의 인수위·정부 공동 구성 합의에 따라 법정(法定) 인수위원으로도 합류했다.

 

 

 

안철수계 인사 배제?

이 의원의 사퇴 배경을 놓고 초대 내각에 안철수계 인사들이 배제되고 이후 인선에서도 비슷한 흐름이 이어지는 것에 대한 반발이 아니냐는 얘기가 흘러나온다.

 

 

 

윤석열 정부 1기 내각, 이태규·나경원 입각 확정 아님? (ft.경제부총리는 누구?)
 

윤석열 정부 1기 내각, 이태규·나경원 입각 확정 (ft.경제부총리는 누구?)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새 정부 내각이 이번 주 일요일(10일) 윤곽을 드러낸다. 경제부총리를 포함해 검증을 마친 일부 부처 장관 후보자부터 발표할 예정이다. 이태규 의원과 나경원 전 의원

jejuseablu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