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6일 한국일보 신문기사 하나,
카톡이 채팅목록에 동영상 광고를 띄운다를 보고 생각하네요.




기존 배너광고도 하루 매출 10억인데,
동영상 접목하면 광고단가 인상되고 매출액은 더욱 늘어나는 구조
카카오는 다양한 플랫폼이 있어서 앞으로도 수익화 확장은 지속적으로 시도될 것!
동영상이 대세!
유튜브 보는 시니어들 ‘데이터 큰 손’으로… 이통사 서비스 경쟁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201908151511082724
유튜브 보는 시니어들 ‘데이터 큰 손’으로… 이통사 서비스 경쟁
게티이미지뱅크5070세대들이 이른바 효도폰이라 불리는 폴더폰으로 문자, 전화만 한다고 생각한다면 그건 크나큰 오해다. 이들에게도 스마트폰은 어느새 필수품이 됐고, 문자 대신 카톡으로 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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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세 이상이 30대, 40대보다도 많은 유튜브 시청시간...
카카오톡은 일상인데, 카카오톡과 동영상이 만나면 얼마나 폭발적일지 궁금하네요.
그에 따라 데이터 사용량도 폭발적일텐데...?

늘어나는 데이터 사용량을 감당하라!
알뜰폰 시장은 이미 고객 유치에 총력!!
알뜰폰 1천만 시대 목전..과도한 마케팅 경쟁 ‘시름’
http://www.00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7187
[이민섭의 산업 콕!] 알뜰폰 1천만 시대 목전..과도한 마케팅 경쟁 ‘시름’ - 공공뉴스
[공공뉴스=이민섭 기자] 국내 알뜰폰업계가 4세대 이동통신(LTE) 가입자 증가 영향으로 가입자 1000만 시대를 목전에 뒀다.당초 알뜰폰 가입자는 2019년 1월 803만2267명이었으나 문 정부의 가계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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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세 노인이 24시간 내내 데이터 사용?…알뜰폰 데이터 요금 폭탄 주의
https://www.consumer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7763
74세 노인이 24시간 내내 데이터 사용?…알뜰폰 데이터 요금 폭탄 주의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데이터 정보 및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나 고령 소비자들이 알뜰폰 저가 요금제에 가입했다가 데이터 요금폭탄을 맞는 사례가 빈번해 주의가 요구된다.유튜브 등 무료 앱을 와이파이 없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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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보! 부모님 핸드포 요금제 무제한으로 바꿔 드려야 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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