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만들고 잘 포장해 팔아야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것같다. 앞으로 점점 더...
세치혀_ 사람을 끌어들이는 힘
○ 우리가 VIP(Very Important Person)로 거듭날 수 있느냐 없느냐는 어떠한 이미지를 소유하고 있는가에 달려 있다. 경영학의 명언 중 “어떠한 상황에서도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면 관리가 필요하다”는 말이 있다.
“자신이 모든 사람의 사랑과 존경을 받는 인물이 아니라면, 그래서 크게 발전해 인정받고 싶다면 좋은 이미지를 만들고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 사고할 수 있지만 표현하지 못하는 사람은 사고하지 못하는 사람과 별 차이 없다.
○ 링컨처럼
말하라
첫째, 내용의 의미가 퇴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간략하게 말한다.
둘재, 의미없는 말을 반복하지 않는다.
셋째, 동의어를 사용하는 습관을 기른다.
넷째, 입버릇처럼 사용하는 말을 없앤다.
다섯째 상대방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 고양이에게 고추 먹이기
마오쩌둥은 고추를 가루로 만들어 고양이의 엉덩이 사이에 바를 것을 제안
그러면 고양이는 화끈거리는 것을 느낄 것이고, 그러면 스스로 고춧가루를 핥아먹을 것이다.
○ 다른 사람이 자신을 칭찬하는 것을 싫어한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실제로 그 사람이 싫어하는 것은 칭찬하는 방식이지 칭찬 그 자체가 아니다.
○ 다른 사람이 옳고 그름을 말하지 말고, 자신의 비밀 역시 말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자신의 마음을 모두 밝히지 말고 단지 3퍼센트만 말하라”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타인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이다.
○ 길이 멀수록 말(馬 )의 진가가 나타나고,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의 본심을 알 수 있다
○ 하느님이 인간에게 하나의 입과 두개의 귀를 주신 것은 많이 듣고 적게 말하라는 뜻이다
○ 우리가 항상 다른 사람과 언쟁을 벌인다면 상대를 완전히 굴복 시킨다 해도 그 사람의 호감을 얻지는 못한다. 상대를 진심으로 감동시키는 길은 논쟁이 아니라 마음으로 대화하는 것이다.
○ 고슴도치는 서로의 체온을 느끼면서 가시에 찔리지 않는 적정거리를 알게 되었다. 이것이 바로 ‘고슴도치의 법칙’으로 대인관계에서 흔히 말하는 ‘거리효과’이다.
회사에서도 조직의 위계질서를 지키고, 주도적인 위치에서 부하직원을 통솔하기 위해 필요
○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만 오는 것.
이 세상에서 자신보다 똑똑한 사람은 5%밖에 되지 않으며, 자신보다 우매한 사람 역시 5%밖에 되지 않는다. 그러면 우리는 무엇으로 자신이 타인보다 더 가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까? 지금까지 대중의 사랑을 받은 상품은 모두 마케팅을 훌륭히 수행했던 상품이다. 세상을 향한 대담한 마케팅만이 자신을 널리 알릴 수 있다.
○ 성공비결은 다른 사람이 관심을 가지지 않는 일과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 사소한 것에 있다. 상대방이 우리의 능력과 굳센 의지를 느낀다면 우리를 달리 볼 것이고, 우리의 일처리 방식을 인정할 것이다. 한 걸음에서 시작된 마케팅은 바로 향후의 기회를 위한 초석을 닦는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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