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없는 中서도 '오징어 게임' 돌풍
달고나, 체육복!!!
넷플릭스가 서비스되지 않는 중국에서도 돌풍
https://www.yna.co.kr/view/AKR20210929082000083
타오바오(淘寶) 같은 쇼핑 앱에서 '오징어 게임' 관련 상품이 팔리기 시작할 정도
드라마 관련 상품
1. 달고나
난이도에 따라 동그라미, 세모, 우산 등의 모양을 선택해서 구매
드라마와 똑같은 구성이라고 강조하는데 가격은 개당 15 위안(약 2천700원)
2. 초록색 체육복
체육복에는 중심 캐릭터인 456번과 1번, 218번 등의 번호가 달렸다
3. 가면
참가자들을 감시하는 '일꾼'이 얼굴을 가리려고 쓰는 가면도
전세계 오징어게임 인기는 폭발적!
홍콩과 대만에서는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 1위를 차지
※ 중국 본토에서는 넷플릭스가 서비스되지 않는다. 특히 중국에서는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 이후 한국 영화와 드라마의 정식 유통은 금지
중국 불법 사이트를 통한 오징어게임 시청 확산?
최근에도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2와 'D.P' 에 이어 '오징어 게임'의 인기 대박!
중국평점 사이트 더우반(豆瓣) : 오징어 게임 평점도 7.8점
오징어 게임 드라마를 봤다고 한 사람은 13만9천명, 미국 넷플릭스 2위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 3보다 3배이상 많은 시청수
부러운 시선?
일본 만화 '도박묵시록 카이지'에 바탕한 중국 영화 '애니멀월드'(2018)와 비슷하다고 지적하는 사람도 있었다.
일부는 '오징어 게임'이 웨이보 인기 검색 순위에 자주 오르는 것은 돈을 썼기 때문일 것이라며 깎아내렸다.
중국 누리꾼들은 중국에서는 설령 '오징어 게임' 같은 드라마를 만들 수 있다고 하더라도 방송 규제 당국인 국가라디오텔레비전총국(광전총국)의 심의를 통과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넷플릭스는 신났네!
'오징어게임' 굿즈 공식판매될까
공식 굿즈 제작 및 판매 계획에 대해서는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놓고 생각하고 있다”라고,
https://www.fnnews.com/news/202109271108206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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