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안철수 단일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에게는 악재?(ft.진중권 썰)
본문 바로가기
삐닥한시선

" 윤석열 안철수 단일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에게는 악재?(ft.진중권 썰)

by 제주씨블루 2022. 3. 4.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지난 3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후보직 사퇴를 하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지지한 것에 대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게 별로 달가운 상황은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안철수, 당권 도전할 것”
“이준석, 안철수에 견제구”

 

 

이준석 전략, 이거 아니였나?

단일화 없이도 이기는 게 그의 전략이었고, 단일화 성사는 그가 ‘윤핵관’(윤 후보 측 핵심 관계자)이라고 비난했던 사람들이 주동이 된 것 아닌가”

 

 “다른 한축은 그가 그토록 싫어하는 안 후보다. 단일화가 됐고 선거판을 주도하게 되는 순간에 이 대표가 그나마 이니셔티브(주도권)를 갖고 해 왔던 선거운동이 지금 색이 좀 바래게 된다”

 

 

안철수의 반격을 예상하다
분명히 당권에 도전할 거고, 당에서 나름대로 위치를 점하려고 할 때 이준석 대표와 부딪힐 수밖에 없는 부분

 

이준석 대표가 단일화 이후 페이스북에 올린 글은 안철수 견제

‘공정한 경쟁의 원칙은 국민의힘 내에서 국민의당 출신들을 포함해 누구에게나 열려있고, 적용될 것’

안철수에게 ’특별한 배려 없다'는 것을 미리 알린 것이라고,

 

 

 

 

● 아하, 이준석 대표 머리속이 복잡하구나

2022.03.04 - [삐닥한시선] - 안철수 팽! 국민의힘 "정치개혁? 그건 안철수 생각"(ft. 단일화? 조건없는 지지!)

 

안철수 팽! 국민의힘 "정치개혁? 그건 안철수 생각"(ft. 단일화? 조건없는 지지!)

대선을 엿새 남기고 '윤석열-안철수 후보 단일화'가 전격 성사된 지 하루가 지났다. 극적인 단일화에 대한 흥분과 기대감 뒤로, 국민의힘 지도부로부터 안 후보에 대한 날선 발언이 연이어 나왔

jejuseablu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