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 구두상품권은 저무나?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2010329361
절치부심 속 변화 몸부림
전통 신발사업, 대대적 구조조정
레스모아·스프리스, 폐점 결정
상징인 명동 매장까지 통폐합
금강제화, 구두 벗고 플랫폼서 활로 찾나
‘갤럭시 양복에 금강제화 구두 그리고 에쿠스.’
2003년까지 국내 주요 대기업 대표들이 가장 선호하는 3대 브랜드
1990년대까지 명절을 앞두고 서울 명동점에서만 하루 3000켤레(5억원어치)
매출 폭망
사양산업인 구두의 생산량도 대폭 줄이고 재고 관리 중심으로 전환
2012년 3715억원 → 2020년 1065억원 ※ 제품 수요가 급감하는 상황에 코로나19 사태가 겹치면서 직격탄
온라인 플랫폼과 신사업 중심으로 사업을 전면 재편
1. 오프라인 구두·운동화 시장 철수중
2. 명동의 금강제화·랜드로바 매장은 통합. 레스모아 전부 정리!
☞ 구두는 생산과 유통망을 줄여 효율화하고 온라인숍과 프리스비 운영으로 기존 사업을 다각화
(지난 2~3년간 구두 생산량을 줄이고 재고를 타이트하게 관리하는 방향으로 전환)
온라인 플랫폼·애플 대리점…사업 다각화
금화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 ‘OCO’를 운영하는 비제바노, 애플 공식 매장 ‘프리스비’가 주력인 갈라인터내셔날을 강화하는 사업군 재편을 시도
역시, 부동산은 효자!!!
자체 보유한 부동산을 적극 활용해 전국 20곳에서 애플 공식 매장인 프리스비를 운영
* 프리스비가 들어선 명동과 부산 서면의 금강제화빌딩 등은 금강제화가 소유한 부동산
귀승전 부동산!!!
금강제화는 1970~1980년대부터 서울 알짜 부동산을 대거 사들였다!
보유 부동산을 활용한 덕분에 프리스비를 운영하는 것!
프리비스라고 애플제품만 파는 것이 아니다! 돈이 된다면 뭐든지 판다?
프리비스 매장에 나가기전에 온라인과 가격비교하는 센스!
https://www.frisbeekorea.com/goods/goods_list.php?cateCd=043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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