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방탄소년단, 그룹활동 잠정중단! 개인활동 주력. 따로 또 같이 (ft. 병역문제 숙제)
본문 바로가기
삐닥한시선

BTS 방탄소년단, 그룹활동 잠정중단! 개인활동 주력. 따로 또 같이 (ft. 병역문제 숙제)

by 제주씨블루 2022. 6. 15.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데뷔 9년 만에 단체 활동 잠정 중단을 전격 선언했다.

 

BTS 방탄소년단, 그룹활동 잠정중단! 개인활동 주력. 따로 또 같이 (ft. 병역문제 숙제)

그룹 해체는 아니지만 최전성기에서 잠정중단은 충격적으로 다가온다.

 

 

방탄소년단 유튜브 영상 '찐 방탄회식'

"우리가 잠깐 멈추고, 해이해지고, 쉬어도 앞으로의 더 많은 시간을 위해 나아가는 것"

 지난 9년간 겪은 고민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다.

 

'개인의 성장'

 

● 리더 RM

"다이너마이트'(Dynamite)까지는 우리 팀이 내 손 위에 있었던 느낌인데 그 뒤에 '버터'(Butter)랑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부터는 우리가 어떤 팀인지 잘 모르겠더라"며 "어떤 이야기를 하고 어떤 메시지를 던지느냐가 되게 중요하고 살아가는 의미인데, 그런 게 없어졌다"

 

"K팝 아이돌 시스템 자체가 사람을 숙성하게 놔두지 않는다"며 "계속 뭔가를 찍어야 하고 해야 하니까 내가 성장할 시간이 없다"

 

"(우리 팀이) 방향성을 잃었고, 생각한 후에 다시 좀 돌아오고 싶은데 이런 것을 이야기하면 무례해지는 것 같았다. 팬들이 우리를 키웠는데 그들에게 보답하지 않는 게 돼 버리는 것 같았다"

 

 

 슈가

 "가사가, 할 말이 나오지 않았다"며 "(언제부턴가) 억지로 쥐어 짜내고 있었다. 지금은 진짜 할 말이 없다.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향후 개인활동

첫번째로 활동을 시작하는 멤버는 제이홉

 

BTS는 당분간 믹스테이프(비정규 음반)로만 발표해온 개인 음반을 정식으로 발표해 나갈 예정이다. 첫 타자는 제이홉이다. 제이홉은 "개인 앨범에 대한 방탄소년단의 기조 변화를 이야기해야 할 것 같다"며 "방탄소년단의 챕터 2로 가기에 중요한 부분"이라고 

 

 

BTS는 잠시 쉬어가는 것일 뿐, 해체는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RM은 "우리가 잠깐 멈추고 해이해지고 쉬어도 앞으로 더 많은 시간을 위해 나아가는 것"이라고 강조

 

 

BTS에게 제일 큰 숙제는?

무엇보다도, 군대 문제가 있다.

 

● 윤석열 정부에도 기댈 곳 없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 BTS 공연 하게 될꺼야! 압박? (ft.소속사는 기사를 통해 알아)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 BTS 공연 하게 될꺼야! 압박? (ft.소속사는 기사를 통해 알아)

내달 10일 국회에서 열리는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축하공연을 논의 중이라고 알려졌다. 하지만 BTS 소속사는 "기사를 통해 알았다"며 금시초문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jejuseablue.tistory.com

 

● 문재인 정부에는 면제에 대한 희망만 주고 떠났다

BTS 군면제! 국방부의 반응은....? BTS 군대가는가? 그래미 어워드 본상은 탈락, NFT로 돈은 계속 번다?

 

BTS 군면제! 국방부의 반응은....? BTS 군대가는가? 그래미 어워드 본상은 탈락, NFT로 돈은 계속 번

BTS 그래미 어워드 본상 탈락보다, 군면제 문제가 더 이슈!!! BTS 군면제 가능할 것인가? 정치이슈로 번져 https://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2035105 정치권 뜨거운 감자 떠오른 'BTS..

jejuseablu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