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통신장애 개인·기업고객 15시간분 보상
KT "과거 사례 등 고려 최선 다해 마련"
https://news.v.daum.net/v/20211101194723230
실제 장애시간 10배.. 소상공인은 10일치
전체 보상액 규모 350억∼400억 달할 듯
KT가 지난달 25일 발생한 네트워크 장애에 대해 15시간분 요금을 보상하기로,
보상안
개인·기업고객은 15시간분의 요금을 돌려받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발표한 장애 시간 89분의 10배 수준
개인의 경우,
LTE 베이직 요금제(3만3000원)를 쓰면 대략 687.4원을 보상
5만원 요금제 기준으로는 1040원 가량
KT의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이 3만2300원가량이니 가입자 1인당 평균 673원을 보상
인터넷과 IP형 전화를 이용하는 소상공인에게는
10일치 요금을 보상
피해 입증 여부나 업종과 관계 없이 보상
소상공인의 평균 인터넷 요금이 2만5000원가량이라 한 회선당 평균 7000∼8000원을 보상
KT가 추산하는 개인·기업·소상공인을 합한 전체 보상 대상은 약 3500만 회선, 보상액은 350억∼400억원
보상절차는?
KT는 별도 접수절차 없이 12월 청구되는 11월 이용 요금분에서 보상금액을 일괄 감면
또 이번주 중 전담 지원센터인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열어 2주간 운영한다.
별도 구축할 전용 홈페이지에서는 보상기준·대상과 고객별 보상금액을 안내
보상안에 대한 체감정도는?
소비자들은 업무·영업 차질, 주식 매매 장애 등 피해 규모에 비춰 적은 금액이라며 반발
보상대상 서비스는 무선, 인터넷, IP형 전화, 기업상품이다. 무선 서비스에는 태블릿PC와 스마트워치 등 추가단말 서비스가 포함된다.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과 재판매 인터넷 고객도 해당
KT는 고객 보상안과 함께 인터넷 먹통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종합 대책을 마련한다고 하지만, 신뢰성은 그닥이고...
KT에 대한 인식은?
인터넷 속도도 느린데, 이젠 불통까지.....???
10기가라더니 100메가였던 KT 인터넷 속도
https://www.fnnews.com/news/202104190922412169
KT, 유선인터넷 실제 속도 1/8수준으로 미달
https://www.breaknews.com/sub_read.html?uid=84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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