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젖소로 변신!!! 서울우유 광고 비판 일자 비공개 전환, 여성 혐오?
본문 바로가기
삐닥한시선

여성이 젖소로 변신!!! 서울우유 광고 비판 일자 비공개 전환, 여성 혐오?

by 제주씨블루 2021. 12. 9.

 

여성이 젖소?

https://www.ytn.co.kr/_ln/0103_202112090915016596

 

'여성이 젖소로 변신' 서울우유 광고 비판 일자 비공개 전환

서울우유가 유기농 우유 광고 영상에서 여성을 젖소에 비...

www.ytn.co.kr

서울우유가 유기농 우유 광고 영상에서 여성을 젖소에 비유하다!!!

 

지금은 비난이 일자 비공개로 전환

 

논란이 된 서울우유 광고

광고는 카메라를 든 남성이 계곡에서 물을 마시는 여성의 모습을 발견하는 것으로 시작

 

나레이션은 흐르고,

"그들을 만나러 도착한 곳. 자연 그대로의 깨끗함을 간직한 그곳에서 우리는 마침내 그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 것에 성공했다. 청정 자연의 깨끗한 물을 마시고, 친환경 유기농 식단을 고집하며, 쾌적한 환경에서 평화롭게 살아가는 그들. 조심스럽게 접근해 보기로 하는데…"

 

그곳에서 흰 옷을 입은 여성들이 스트레칭
스트레칭을 하던 여성들이 젖소로 바뀌어 있고, 마지막에는 남성이 우유를 마시는 모습

 

광고를 본 사람들의 반응?

여성 혐오

여성을 몰래 불법 촬영하고 따라다니는 모습에서 불쾌감이 든다는 지적과 함께 여성을 젖소로 비유한 것이 역겹다

이런 광고가 통과되기까지 아무런 제재가 없었다는 게 놀랍다

서울우유협동조합에 임원진에 여성이 없기 때문이다?

 

 

과거 서울우유의 광고까지 재조명

2003년 서울우유는 서울 종로구 인사동의 한 화랑에서 일반인들을 입장시킨 가운데 신제품 홍보 행사를 하면서 여성 누드모델 3명을 동원해 분무기로 상대방 몸에 우유 등을 뿌리는 퍼포먼스

 

8일, 서울우유 유튜브 공식 계정은 해당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청정, 자연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해당 광고를 제작했고 여성 혐오를 하려는 의도가 없었다고 해명

 

 

오너리스크 '남양유업'이 웃는다?

https://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1/11/22/2021112200076.html

 

오너리스크 '남양유업', 연매출 1조 넘을 수 있을까

남양유업이 올해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적자 성적표를 받아들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우유업계 침체가 장기화하고 있는 데다 오너리스크 등 구설수가 끊이지 않고

biz.newdaily.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