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구회사, 모나미 화장품 사업 진출! 주가 급등 (ft. 펜슬형 아이라이너)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문구회사, 모나미 화장품 사업 진출! 주가 급등 (ft. 펜슬형 아이라이너)

by 제주씨블루 2022. 4. 6.

문구류로 유명한 ‘모나미’가 화장품 사업에 진출합니다. 필기구를 만들면서 축적해온 색조 배합 노하우와 플라스틱 가공 기법을 활용해 화장품을 만들 계획이라고 해요. 펜슬형 아이라이너와 아이브로우, 립제품 등 문구류와 닮은 점이 있는 제품부터 생산할 예정입니다.

 문구회사, 모나미 화장품 사업 진출! 주가 급등

 

최근 모나미 주가 급등의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화장품 신사업 등 사업구조 재편에 기대감이 작용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지만 최근 故송삼석 명예회장이 별세한 직후 후계 구도 변화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시각도 있다. 

 

주가 급등에는 신사업 진출 등 새로운 경영 활로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모나미는 지난달 29일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화장품·학원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 모나미는 본격적으로 색조화장품 제조 및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이 외에도 초등 및 평생 교육 시장, 부동산 개발 및 공급업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 펜슬형 아이라이너와 아이브로우, 마스카라, 립 품목 등을 주력 생산할 것

 

 

모나미의 연결기준 지난해 매출액은 1322억 원으로 전년 대비 3.5%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1억 원으로 전년대비 13배 가까이 급증했고, 당기순이익도 30배가량 늘어난 157억 원을 기록

 

 

일각에선 故송 명예회장 별세 이후 경영 2세들의 협력 관계가 얼마나 지속될지에 대한 촉각이다.

  • 故송 명예회장의 별세로 남은 지분 3.08%(58만 1655주)의 상속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모나미의 최대주주는 지분 13.76%(260만 310주)를 보유한 장남 송하경 회장
차남 송하철(85만 8114주) 부회장과 삼남 송하윤(97만 189주) 사장은 각각 지분 4.54%, 5.13%를 보유중

세 명 모두 경영에 깊숙이 관여하며 형제경영을 이뤄가고 있는 상황인 만큼 후계 구도에 관심이 쏠릴 수 밖에 없다.

 

경영권 분쟁을 소재를 둔 기업은 흥미롭다...?

 

 

주식 차트(2022. 4. 6. 기준)

댓글